인텔리젠시아 서촌 후기 / intelligentsia (미국 3대 스페셜커피 브랜드 후기)

# 맛집정보

  1. 식당 이름 : 인텔리젠시아 서촌
  2.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 34
  3. 음식점 분류 : 스페셜 커피 카페
  4. 테이블 수 : 70석 이상으로 보임
  5. 화장실 : 깔끔함
  6. 결제방법 : 현금, 카드 모두 가능

# 카페 분위기

인텔리젠시아 서촌은 한옥을 리모델링해서 매장을 오픈했다. 첫 오픈 당시에는 웨이팅이 굉장했지만, 지금은 그래도 기다릴만한 수준으로 웨이팅이 있다. 미국의 3대 스페셜커피 브랜드 명성에 맞게 직원들의 실력이 굉장히 높다고 알려져있어서 사실 굉장히 커피 ‘맛’에도 기대를 많이 했었다. 맛은 뒤에서 설명하기로 하고, 일단 카페 분위기는 지붕이 유리창으로 개방되어서 개방감이 있고, 밝은 분위기였다. 사람들이 가득찬 카페여서 사람들의 백색소음과 음악이 잔잔하게 들려 수다 떨기에 최적인 장소이다. bar 좌석도 있어서 직원들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면서 커피 한잔을 마시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중간에 텅빈 공간이 있었는데, 이 공간을 비운 이유는 사실 잘 모르겠다. 한국식 커피브랜드 였다면, 분명히 좌석을 가득 넣으려고 생각하는데 다소? 특이했다. 분명 이유가 있겠지? 아니면,, 발주 실수??… 는 아닐 것 같다. 무언가 여백의 미를 주거나, 인텔리젠시아 로고를 강조하기 위한? 인테리어 라고 보여진다.

# 메뉴 기본 설명

우선 커피 맛에 대해 살펴보기전에 가격을 보면 저렴한 편은 아니다. 아메리카노가 5,500원이면 비싼편이긴 하지만 요 근래 커피 값이 굉장히 많이 오른 점을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다고 보여진다. 간혹 관광지나, 특수상권, 혹은 대형 커피집(빵을파는)을 보면 6~8천원에 아메리카노를 파는 모습을 대비하면 난 오히려 저렴하다고 생각된다. 메뉴판에서도 볼 수 있듯이 진짜 커피에 진심인 메뉴판이다. 요즘은 대부분의 카페에서 취급하는 에스프레소+브루잉메뉴부터 시작해서 브루잉은 싱글, 블렌딩 원두 선택도 다양했고 시그니처 메뉴도 독특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잠을 포기하고 대표적인 메뉴는 다 마셨다. ㅎㅎ;; 개인적으로 라떼가 정말 맛있었고, 그 외 맛없는 메뉴는 하나도 없었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웠던건 디저트류였다. 당연한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커피가 강점이면 커피에 힘을 써야지. 괜시리 인건비만 들어날수도..? 정리해보면 가격이 살짝 있지만, 그래도 메뉴에서 흠잡을건 전혀 없었다. 유명한 개인 브랜드 잘못 가는 것 보다 인텔리젠시아로 향하는 게 나은 선택일 수도?

# 총평

인텔리젠시아를 지금 4번정도 방문한 것 같다. 대부분의 음료를 경험해봤는데, 개인적으로 강력추천한다. 사실 커피를 잘모르는 편이지만, 대부분의 커피를 맛있게 마셨다. 그리고 한옥을 리모델링한 분위기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편이라 그런지 인테리어도 또한 즐겁다. 고로 강력 추천합니다!! : )

이상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