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출산, 봄빛병원 제왕절개 후기_2~4일차(남편 경험 후기, 1인실 B실)

[광고 클릭은 블로그 운영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 클릭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며,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봄빛 병원_2일차_1인실 사용

2일차부터 1인실을 사용할 수 있어서, 일어나자 마자 9층 병동으로 가서 간호사분에게 몇시쯤 이동할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다행히도 청소만 끝나면 바로 입실할 수 있다고 하셔서, 짐을 어느정도 정리를 해두었어요. 1인실 가격은 1일 18.8만원이 가장 저렴한 가격이었고,스윗룸이 가장 비싼룸이었습니다. 희는 순차로 배정받은 1인실 B를 사용할 수 있었고, 다인실보다는 ㅜㅜ 확실히 산모 회복에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제왕절개를 하신다면 1인실은 필수입니다! 

# 봄빛 병원_1인실 B

다른 1인실은 사용해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으나 1인실 B의 컨디션은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산모 침대도 굉장히 낡았고, 가장 별로였던건 벌레가…나온다는것? ….ㅜㅜ …. 봄빛병원 의사선생님도 간호사분들도 다 좋으신데,,, 시설이 너무 낡았고 시설도,,, ㅜㅜ 너무 오래된것 같아요. 좀 바꾸셔도 될 것 같습니다.

1인실 B는 보호자 침대는 따로 없고 소파가 하나 있는데, 이곳에서 주무시면 됩니다. 사실 산모 침대보다 편합니다. ㅎㅎ;; 보호자 침구는 주지 않는다고해서 미리 챙겨둔 것을 사용했고, 화장실있고, 냉장고 있고, 티비있습니다. 그래도 3박 4일동안 산모 회복에는 큰 도움이 된것도 사실이어서 1인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감사했습니다.

# 아이 면회

면회는 목욕시간 2시 30분~4시를 제외한 9시30분부터 밤 9시 30분까지 5층 신생아실에서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퇴실 인원 때문에 좀 붐비는 경향이 있어서 11시쯤부터 면회를 가시면 좀 여유있게 아이를 보실 수 있어요.

# 이외 병실 생활

[식사]

식사는 8시, 12시, 5시, 야식은 8시 30분쯤 제공해 주셨고, 매일 일정은 당일 아침마다 일정표를 제공해주셨어요.

[상처치료 팁]

팁으로 상처치료를 오전 8시 50분으로 안내받으셨다면 30분정도에 미리 내려가서 진료실 앞에 앉아있으면 오래 기다리시지 않고 바로 진료보실수도 있습니다. 특히, 산모가 많은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게 해주세요. : ) 

[무통 엉덩이 주사]

무통 엉덩이 주사는 8시간마다 맞을 수 있어요. 제왕절개 이후에 통증이 어마어마하니까 꼭 8시간마다 맞으시길 바랍니다. 추가 비용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간호사분에게 요청하세요. 그리고 주사 맞은 시간은 직접 적어놓고 체크해주셔야합니다. 차트에 기록을 놓치기도 하시더라구요..ㅎㅎ;

# 제왕절개 이후 회복을 위해 중요한점!

가능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많이 걸어야합니다. 와이프도 아프지만 최대한 걸으려고 노력했고, 이때에 남편이 많이 도와줘야해요. 처음에는 일어나기도 힘들기 때문에 일어나느것부터 걷는 것 까지 잘 케어해주셔야 회복도 빠릅니다. ! 🙂

# 봄빛병운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Good]

간호사 분들께서 잘 챙겨주십니다. 성함이 기억나질 않는데 안경쓰신 나이가 40대 중후반 정도 되시는 간호사님께서 정말 잘챙겨주셨어요. 이것저것 팁도 많이 알려주시고 그런 점이 참 좋았습니다.

밥은 조리원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충실하게 잘 나왔다고 생각돼요! 병원밥이 대체로 맛도 없고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봄빛은 괜찮아 보였습니다. 와이프도 만족해하더라구요.

[Bad]

다만,,, 차트 기록을 놓치시거나,,,ㅜㅜ 요청한 부분들이 즉시 반영되지 않았던 경험들이 있어요. 물론 입원할 시점이 만실이었고 간호사분들이 부족해 보이긴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놓친건 ㅜㅜ 안되는거잖아요?

또,, 무언가 너무 정신이 없어보였어요. 다시 적지만,, 산모가 많은건 많은거고 그러면 근무일정을 조정해야하지 않을까요? 그런 부분은 참 아쉽더라구요. 

또 병실,,, ㅜㅜ 병원 전체적으로 방역을 하시는지 의심이 됐습니다. 1인실에서 벌레를 두번이나 잡았어요. 병원인데 위생이 그리 좋지 않아 보였습니다. 

# 추천?

지인에게 봄빛병원을 추천하냐고 물어보면,, 강력 추천은 못할 것 같아요. 물론 오랜기간 운영되어온 점에서 의사선생님들의 실력이나 그런 부분들은 괜찮아 보이지만, 나머지 부분에서 경험상 의심? 걱정? 되는 부분들이 꽤나 있었습니다. 하필,, 산모가 많을 때 였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원래 그런건지 잘 모르겠지만,,, 다음 아이는 다른 병원도 한번 고민해볼 것 같네요. 그래도! 한수연 선생님 덕분에 아이는 잘 태어났기 때문에 다시 올 것 같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