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텐진 현지 맛집/ 토비우메 (우동, 소바 전문점, 관광객 거의 없는 식당)

# 맛집 정보

  1. 식당 이름 : 토비우메(飛うめ)
  2. 주소 : 2 Chome-7-141 Tenjin, Chuo Ward, Fukuoka, 810-0001 일본

  3. 음식점 분류 : 소바/우동 전문점
  4. 한국 메뉴판 : 있어요!
  5. 언어 : 온리 일본어
  6. 인종 차별 : 없음
  7. 테이블 수 : 1~2층으로 충분히 많습니다.
  8. 결제방법 : 현금

# 음식점 분위기

후쿠오카 텐진 쪽에 위치한 소바/우동 전문점입니다. 저는 구글 평점(4.0)보고 후쿠오카 여행 첫끼니로 방문한 식당인데요. 식당의 분위기는 일본의 오래된 가게 느낌입니다.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당 분위기이고 관광객보다는 일본인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점원분 나이가 꽤 있으신데 굉장히 친절하시고, 저희가 한국인으로 보이셨는지 한국어 메뉴판을 추가로 주시더라구요. 무튼 친절하고 현지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 메뉴 기본 설명

토비우메는 소바 맛집이긴 한데 우동도 굉장히 맛있다고 합니다. 제가 급하게 먹는라 ㅜ 한국어 메뉴판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한국어 메뉴판이 아주 자세히 나와있고, 메뉴마다 판매개수가 있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우동이 품절이어서 먹지를 못했었네요. 메뉴 중에는 소바 단품도 있지만 튀김이 포함된 메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면 메뉴보다 정말 맛이있었던건 튀김이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중 가장 맛있는 튀김중 하나였을 정도로 맛있었고, 꼭 드셔보길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희 와이프는 너무 짜서 입맛에 맞지 않는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일본음식이 대체로 짜고 달긴 하지만, 토비우메는 한국인 입맛에는 다소 간이 짭니다. 녹차로 입가심을 할 수 있다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짠편이어서 평소에 짜고 단 일본음식이 맞지 않는다면 ‘여기가 왜 맛집이지?’라는 생각도 하실 수 있습니다. 

# 총평

후쿠오카 맛집 토비우메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관광객보다 현지인들이 많은 음식을 찾는다면 추천드립니다. 음식의 맛도 일본 맛을 충분히 담고 있어서 저의 경우에는 즐겁게 맛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혹여나 평소에 짠 간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다른 음식점을 가는 것도 괜찮아보입니다. 

이상! 리뷰 끝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