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커피 캡슐 머신없을 때 먹는 방법, 급할때 써먹는 방법.

# 네스프레소 머신과 호환되는 줄 알고, 일리커피 캡슐을 샀을때..

우리 집에는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이 있는데,,, 일리커피 캡슐과 호환이 가능하다고 했던게 문득 기억이나서 백화점에서 확인도 제대로 안해보고 덜컥 일리커피 캡슙을 샀다.

기쁜 마음으로 집에 돌아와 캡슐통을 열었고, 캡슐을 보자마자 잘못 됨을 인지했다. 네스프레소 캡슐 모양과 너무 다른 일리커피… ㅜㅜ 확인해보니 일리커피 캡슐중 호환이 가능한 캡슐이 따로 있었던 것..

 

호환 캡슐만 호환이 된다. ㅎㅎ;; ㅜㅜ 하… 이왕 산거 일리커피 머신도사??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배보다 배꼽이 더큰상황이 되었고… ㅎㅎ;; 그냥 어떻게든 먹을 방법을 고민해 봤다.

일리커피캡슐 안에 있는 원두를 핸드드립으로 먹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고..ㅎㅎ 캡슐을 분해해봤다.

일리커피 캡슐을 따라면 캔따게가 있어야하는데..ㅎㅎ;; 그건 없어서 팬치로 그냥 부순다음에..ㅎㅎ;; 안에 있는 커피를 빼낼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그래도 뭐 먹기만 하면 되는거니까???ㅎㅎ;;; 그렇게 생애처음으로 핸드드립 커피를 내려보게 됐다.

사실 집에 핸드드립커피 용기도 없어서 급하게 모던하우스에가서 핸드드립세트를 샀다. 이미 배보다 배곱이 더큰상황….ㅜ

모던하우스 세일기간이라 20% 할인을 받아서 31,920원을 주고 핸드드립세트를 구매!.. 뭔가 상황적으로 이상하긴 하지만 그래도 ㅜㅜ 먹긴먹어야하니까 일단 샀다. 그럼이제 처음으로 핸드드립을 내려봤다.

드립포트에 뜨거운 물을 담고, 나선원형을 그리면서 ㅎㅎ;; 드립커피를 내려봤다.
생각보다 냄새도 좋고 잘내려가는 커피
완성!!!!

 

이렇게 ㅎㅎ 잘못산 일리커피 캡슐을 나름? 핸드드립으로 내려서 맛있게 마셔봤다. 굉장히 당황을 했지만, 나름 잘 해결했다. 일리커피 캡슐 따개?만 잘 생각해보고 이대로..ㅎㅎ;; 부셔서 마실건지 잘 따서 마실건지 생각만해보면 되지 않을 까 싶다.

정리하면, 일리 커피 캡슐을 호환캡슐로 사지 못했을 때, 혹은 머신이 없을때 핸드드립으로 잘 마실 수 있다.!!

그럼 이만 끝 : )



이글을 많이 읽어주셔서 ㅎㅎ ;; 추가로 작성하면 일리 캡슐 따게가 따로 있습니다. 임기응변으로 ㅎㅎ.. 저는 저렇게 강제로 열었지만 ^^ 도구를 사용하면 편하니 참고해주세요!

Leave a Comment